본문 바로가기

Travelogue/필리핀 세부 여행

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모알보알 바다거북이 투어 추천 (내돈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어미입니다.

 

세부 여행하면 둘 중 하나는 꼭 하셔야 하는거 아시죠?

호핑투어 or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저도 최근 세부 여행 전에 둘 중 고민하다가

호핑투어는 다른 동남아에서도 할 수 있는데,

고래상어는 다른 나라에서는 보지 못할 것 같아서

 

오슬롭에 가서 고래상어 보는 김에

모알보알에서 정어리 떼, 바다거북이까지

보고오기로 결정했어요!

 

뭘 할 지 정했다면,

(1) 패키지 투어를 할 것인지,

(2) 현지에서 직접 부딪혀보면서 할 것인지

결정해야 하는데요,

 

 


 

세부 오슬롭 모알보알 
패키지 vs 개인여행 장단점 비교

 

 

패키지로 하느냐 개인으로 하느냐는

각각 아주 뚜렷한 장점이 있어요.

저도 많이 고민하면서 비교해 본 만큼

패키지로 진행했을 때와 개인으로 갈 때의

장점을 보기 쉽게 정리해 드릴게요.

 

 

 

(1) 개인으로 진행하는 경우

 

금액이 훠~~얼씬 저렴하다.

(거의 반값 정도 수준이라고 한다)

 

식사, 이동이 내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하다.

 MBTI가 P형인 인간이라면

무조건 일정대로 움직이는 패키지 일정이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다.

 


 

 

(2) 패키지로 진행하는 경우

 

 

패스트트랙 이용 가능

 

패키지투어는 패스트트랙이라고 해서

줄을 서지 않고 도착 즉시 바로 투어가 시작되는데,

다른 곳은 몰라도 오슬롭의 경우

개인으로 도착하면 오슬롭 개장 전인 5시보다

최소 1시간은 일찍 도착해서 대기해야

웨이팅 없이 고래상어를 볼 수 있다.

 

 

개인으로 진행하면 "Walk-In" 부스에서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

 

 

이동 + 짐 보관이 편하다.

오슬롭과 모알보알은 차를 타고도 1시간 30분

이동해야할 정도로 떨어져 있으므로

오슬롭만 갈 게 아니라 모알보알도 갈 거라면

개인으로 이동하는 건 엄청 불편하다.

 

게다가 필리핀은 치안이 좋은 곳도 아니라서

고래상어를 보러 바다에 들어갈 때,

모알보알 바다에 들어갈 때 등 

짐을 오랜시간 다른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

그게 굉장히 번거롭고 불안한 요소이다.

(나는 이 이유가 패키지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임)

 

 

픽업, 드랍 서비스

공항, 리조트, 호텔, 마사지샵 등 장소를 가리지 않고

픽업, 드랍 서비스를 해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나는 리조트 픽업, 마사지샵 드랍으로 예약)

 


 

위에 정리한 내용만 봐도

오슬롭, 모알보알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금액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패키지여행이 훨씬 이득이에요.

 

 

저도 가성비 여행을 지향하는 사람으로서

패키지 투어 비용이 다소 비싸다고 생각은 했지만,

 

여행지가 필리핀인만큼 안전(나와 내 짐 모두^^)이

보장되는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고 마음이 편할 거 같았어요.

 

 

저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이 글을 끝까지 보세요!!!


 

 

자 이제 패키지 투어를 결정했다면

오모팩을 진행할 업체를 결정해야하는데요,

 

또 파워 J인 제가^^ 웬만한 유명한 업체 -

세친구투어, 보물섬투어, 로컬페이지 등

많은 업체를 비교해보고 고른 곳은 바로..!

 

 

세친구 투어입니다!

 

자 그럼 제가 세친구투어라는 업체를

선택한 이유를 말씀 드려볼게요.

 


 

오슬롭 모알보알 여행에
세친구투어를 선택한 이유

 

 

1. 현장에서 달러 결제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거의 대부분의 투어가 예약금은 계좌이체,

이후 달러를 환전해서 가져가서 투어 당일에

현장결제를 하도록 되어 있어요.

 

저는 별도의 달러 환전 없이 트래블카드를 들고가서

현지 ATM에서 페소를 인출해서 사용할 거였기 때문에

굳이 달러가 비싼 시국에 (1,360원 대)

투어 때문에 달러 환전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에

세친구투어는 달러로 당일 현장결제도 가능하지만

마이리얼트립에서 전액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는 걸 알았어요.

마이리얼트립 사이트에 한화로 전부 결제하면

더 금액이 높을 수 있다고 적혀 있었는데,

 

2024년 5월에는 달러 환율이 워낙 높아서

계산해 봤을 때도 한화로 결제하는 게

조금 더 이득이었답니다!

(게다가 카드결제 혜택까지 받으면

조금 더 저렴해져요!!!)

 

 

저처럼 트래블카드 들고 여행하실 분들은

마이리얼트립에서 세친구투어에서

전액 한화로 결제하고 가시는 거 완전 강추!!

링크는 아래에 걸어둘게요.

 

https://www.myrealtrip.com/offers/130119

 

세부 오슬롭 패스트트랙 - 세친구투어 고래상어 슈퍼패스-투말록폭포-모알보알호핑 조인투어 [

오슬롭 고래상어, 투말록폭포 방문, 모알보알 호핑, 세부 남부 명소 원데이 투어 세부 남부 명소 원데이 조인투어! 모알보알 호핑시 헬퍼 배속 & 무료 촬영 서비스 ⓐ. 중식 포함 ( 조식 불포함 200

www.myrealtrip.com

 


2. 여행자보험이 무료다!

 

저는 사실 여행자보험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니에요.

 

근데 지난 번 베트남 여행 때 보니,

동남아는 비행기 결항, 지연도 너무 많고

여행에 변수가 너무 많아서

동남아 여행 때는 여행자보험을 들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게 됬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여행자보험에 포함된 "휴대폰 파손" 담보가

20만원까지 되는 게 정말 좋더라고요.

(보통 여행자보험이 2만원 이하이니까^^)

 

그런데 세친구투어를 통해

오슬롭 모알보알 여행을 진행하면,

여행자보험을 무료로 들어주시더라고요.

별 생각 없었는데 이게 저한테

이번에 너무 큰 도움이 되었어요.

 

왜냐하면 세부 여행에서 휴대폰을

떨어뜨려서 완전 액정이 산산조각 났거든요.

여행자보험 통해서 저렴하게 척리할 수 있었는데,

휴대폰 보상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다뤄볼게요💖

 

 


3. 고프로 사진, 영상이 모두 무료!

 

 

사실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패키지를

이용하면, 투어 가이드들이

고프로로 영상, 사진을 찍어줘요.

 

근데 가이드 분들이 사진을 찍을 때  필요한

고프로에 넣을 SD카드를

별도로 구입해서 가지고 가거나,

현장에서 투어업체에서 돈을 주고 구입해야 해요.

 

근데 세친구투어는 SD카드 별도 구입 없이!

고프로로 영상, 사진을 찍어주시고

투어 후 3일 이내로 바로 원본을 보내주시기 때문에

다른 투어업체랑 금액이 비슷해 보이지만

사실은 더 저렴한 거에요.

 

여행자 보험 + SD카드 값만큼

아낄 수 있는 거니까요!


 

3. 호불호 없는 점심 식사

 

 

 

위에 사진 보시고 세부씩이나 가서

웬 한국음식이야!? 하실 수도 있겠지만

 

제가 진짜 동남아 여러나라에서 호핑투어를

하면서 느낀 건, 향신료가 너무 강한 현지 음식이나

위생적이어 보이지 않는 현지 음식을

먹을 바엔 그냥 무난한 한식이 좋아요.

 

물놀이 하고나면 정말 배고픈데

음식이 맛이 없어서 식사를 많이 안하면

진짜 그만큼 짜증나는 일이 없거든요.

그래서 저는 투어 진행 시에는 

웬만하면 한식을 선호하는데,

 

 

여기 음식 맛있어요!!!

 

라면, 돈까스, 치킨, 떡볶이에다가

망고, 그리고 맥주 무한리필입니다!

 

 

저희랑 같이 투어하신 분들도

다들 진짜 맛있게 잘 드셨답니다.

음식에 예민하신 분들(like me)은

시티투어 하면서 맛있는 현지 음식 드시고,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하면서는 한식으로 드세요.

 

 

 


4. 강요되지 않는 팁

 

투어를 알아보다 보니,

많은 업체들이 의무적으로 가이드에게

팁을 주도록 하고 있었어요.

 

저는 진짜 이상한 게 이렇게

팁을 강요받으면 팁이 주기 싫어지거든요.

 

세친구투어는 가이드에게 팁을 

주는 것을 의무적으로 부과하지 않아요.

 

가이드가 투어를 만족스럽게 도와줘서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으면 주시면 되고,

아니면 안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이게 참 마음에 들었어요.

 


그 외 좋았던 점

 

위에 언급한 것 말고도 세친구투어를 통해

오슬롭 모알보알 여행을 진행하면서

좋았던 것들이 더 있었어요.

 

 

✔ 오슬롭, 모알보알으로의 이동 시간이 짧아요! 

기사님이 엄청 빠르게 운전하시는데,

그렇다고 뭐 멀미가 심하게 난다거나

안전 운행 하지 않았다거나 그런건 아닌데

기사분이 노련하셔서 그런지

울툴불퉁하고 포장되지 않은 길이 었는데도

프로 멀미러인 제가 멀미가 안났습니다!

 

 

✔ 이동하는 차가 진짜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요.

예전에 호핑투어 진행할 때

이동하는 차가 너무 더럽고 냄새나서

차에서 계속 멀미했던 기억이 있는데,

저희가 탔던 차는 진짜 깔끔하고

냄새도 전혀 안나게 잘 관리되어 있었어요.

게다가 목베개, 담요까지 있어서

진짜 편하게 이동했어요.

 

투어하면 젖은 채로 차에 타기 때문에 좌석마다 수건이 씌워져 있어요.

 

 

✔ 가이드가 진짜 친절해요.

JV라는 현지인 가이드 분과 함께했는데,

설명도 잘 해주시고, 짐도 잘 챙겨주시고,

부탁하는 것도 최대한 들어주시려고

해주셔서 진짜 만족도가 높았어요.

 

투어 비용 자체가 금액대가 높아서

팁을 드릴 생각이 없었는데,

투어 만족도가 높아서 200페소나

팁으로 드리고 왔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세친구투어를 선택한

이유인데, 어떠신가요??? 😎

  


 

💖 내돈내산 세친구투어 총평 💖

 

 

가기 전에 위에 말씀 드린 이유들 때문에

세친구투어를 골랐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진짜 100% 만족한 투어였고,

오빠도 이번 투어가 엄청 좋았었다고 하면서

폭풍 칭찬을 해주더라구요! (뿌듯)

 

 

가기 전에 제가 알아보면서 기대한 것보다

실제가 더 좋았던 투어였습니다.

 

 

혹시 위에 오슬롭 모알보알 투어 관련으로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알고 있는 선 + 겪었던 것 기반으로

답변해 드릴게요!!!! 다들 그럼 좋은 세부여행 되세요~!

 

Adio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