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ogue/일본 여행

교토 3대 커피 - 스마트커피 (feat. 브런치 맛집)

728x90
반응형

 

 

한 동안 이래저래 일이 많아서

포스팅을 쉬었더니

 

시간이 흘러 흘러 벌써

2024년 2월이라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다.

 

블태기를 극복하고 이제 다시

블로그 활동 열심히 해야지!

ㅎㅎㅎㅎㅎ

 

마음을 다 잡으며

오랜만에 하는 첫 포스팅은

 

일본 교토 여행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브런치 카페 - 스마트커피를 소개하려 한다.

 

 

자 그럼 가보자고!

 


 

일본 교토

스마트 커피

 

 

 

📌 위치

산조 가와라마치 아케이드 5

 

 

 

📌 영업시간

8:00~19:00

 

아침에는 사람이 정말 많으니

이왕이면 오픈런 추천!

 

1~2층까지 있는데

오전에는 1층만 열고

2층은 점심시간 (11시)부터 오픈

 

 

 

📌 구글 평점

4.3

 

 

 

📌 추천 메뉴

프렌치토스트

푸딩

드립커피 

(일본 3대 커피)

 

 

 

 

 

 

 

산조 가와라마치 아케이드 안에

위치한 스마트커피!

 

일본 3대 커피라고 하면 흔히

1. 이노다 커피

2. 스마트 커피

3번째는 사람마다 다른 것 같은데

3-1 오가와 커피 또는

3-2. 마에다 커피

 

이렇게 알려져 있어서

이미 한국인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 사이에서도

스마트 커피는 엄청 유명하다.

 

 

 

 

스마트 커피는 1932년에 오픈해

3대째 운영 중인 카페인만큼

오랜 세월이 묻은 외관,

인테리어가 눈을 사로잡는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 커피 앞에서

사진을 찍으시길래

이번엔 나도 한 번 찍어봤다.

ㅎㅎㅎㅎㅎ

(나름 포토스팟)

 

 

오픈런을 하지 않으면 

웨이팅을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렇게 사진도 찍으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메뉴판조차도 옛날 감성

낭낭한 그런 느낌인데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서 그런 지

메뉴판이 영어로 모두 번역되어 있다.

 

영어를 잘 못하더라도

주요 메뉴는 오른쪽에 보는 것처럼

사진도 있어서, 쉽게 주문할 수 있다.

 

 

우리는 

브런치 메뉴 1 + 드립커피 1잔이

나오는 세트메뉴를 2개 시켰다.

 

하나는 프렌치 토스트,

나머지는 푸딩!

 

 

 

 

 

 

✅ 프렌치토스트

 

스마트커피 프렌치토스트는

너무 유명한데,

이게 물컹하고 힘없는 싸구려

프렌치토스트가 아니라

단단하고 씹는맛이 좋은

프렌치 토스트라서 정말 맛있었다.

 

그렇다고 너무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계란이 충분히

적셔진 토스트인데

신기하게 흐물거리는 게 아니라

쫄깃쫄깃한 그런 식감이다.

 

프렌치토스트는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데 굳이?

 

 

라는 생각을 완전 없애주는

프렌치 토스트이니

 

스마트커피를 간다면

꼭! 프렌치토스트를 드시기 

추천드린다.

 

 

 

 

푸딩

 

 

나는 원래 푸딩을 좋아하지 않는데

어느 블로그에서 보니

저 푸딩이 인생 푸딩이었다는

글을 읽어서 고민 끝에

하나 주문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정말 맛있다.

 

 

시중에 파는 그런 몰캉한

느끼한 푸딩이 아니고 정말

탱글탱글한데 많이 달지 않은

푸딩이라 물리지 않고

잘 들어간다.

 

 

원래 푸딩을 좋아하는 오빠 입에도

원래 푸딩을 싫어하는 내 입에도

정말 맛있게 느껴졌으니

이게 진짜 맛집의 힘인가 싶었다.

 

 

 

 

 드립커피

 

일본 3대 커피라고 해서

정말 많이 기대했는데

일본에서 먹은 커피 중엔

제일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였다.

 

 

솔직히 말해서 일본 여행 내내

나의 제일 큰 문제가

일본 커피 자체가

내 입에는 다소 싱겁게 느껴져서

커피 러버로써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었는데

 

 

스마트커피는 드립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여느 카페 아메리카노보다

더 진하고 부드러워서

커피 맛집 완전 인정이다.

(그럼에도 100% 만족은 못한..

진한 커피 러버...)

 

 


 

총평

 

스마트 커피는 이런 분께

추천드린다!

 

촉촉한 빵을 좋아한다 ⭕

 

고소한 향이 나는

드립커피가 좋다 ⭕

 

색다른 푸딩맛을

느껴보고 싶다 ⭕

 

아침 일찍 일어나는

부지런한 사람이다 ⭕

 


 

 

앞으로 조금 더 부지런하게

포스팅할 것을 약속하며..

총총...

 

 

 

아, 교토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전에 포스팅한 교토 맛집 링크를

아래에 걸어두겠으니 참고하세용~

 

https://ssvuelyy95.tistory.com/81

 

일본 오사카 교토 여행 - ➀ 교토 맛집편

엔저가 한참이 요즘 오사카-교토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나도 엔저 기회를 틈 타 이번에 4박 5일 나름 길다면 길게 오사카-교토-고베 여행을 다녀왔다. 파워 J로서 가기 전부터 맛집이라는

ssvuelyy95.tistory.com

 

https://ssvuelyy95.tistory.com/82

 

일본 오사카 교토 여행 - ➁ 교토 아라시야마 맛집

얼마 전 소개 드린 교토 맛집 포스팅 1탄은 교토 시내 중심에 위치한 맛집들이었다면, 2탄은 교토 아라시야마 (대나무숲)에 위치한 잘 알려지지 않은 맛집으로 소개 드리려 한다. 이전 포스팅은

ssvuelyy95.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