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울산 구움과자 맛집 - 동인당

728x90
반응형

2022.12.17

 

울산으로 퇴사한 동기 언니 결혼식에 초대받아서

아픈 몸을 이끌고 울산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다.

(오빠 찬스 ㅎㅎ)

 

울산 도착해서 제일 먼저 간 곳은 

지난 울산 여행에 시간이 안 맞아서 못 간..

울산 구움과자 전문점 "동인당" 빵지순례!!❤️🙌

 

 

동인당 

생긴 건 누가봐도 홍삼/약초 파는 가게인데.. 여기가 그렇게 유명한 구움과자 맛집이라니...!!

 

 

간단한 정보 요약

  • 주소 : 울산 남구 수암로 123 
  • 연락처 : 0507-1375-5655

  • 주차 여부 : X (근데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 있어요. 30분에 1500원이었나..?)

  • 영업일 : 목/금/토 (목~금: 오후 1시 30분 시작 / 토: 오전 11시 시작)
    TIP! 나는 토요일 오전 11시에 가니 이미 4~5분이 줄을 서 계셨다.
    웬만하면 오픈런을 하는 걸 추천

  • 입장 가능 인원: 3명 max (동반인 포함)

  • 구움과자만 파는 집 (다른 빵 X)

  • 중간에 끼워주기 안됨 (근데 하던데..요???)

우리는 이번에 대기줄 5번째로 기다리고 있어서 

금방 들어갈 줄 알았는데 앞에 오신 분들...

이를 갈고 오셨는 지 들어가서 거의 20분 넘게 계셔서

5번째임에도 불구하고 한참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다.

 

그리고 나오시면서 들고 나오는 봉지를 보니..

얼추 봤을 때 20만원은 족히 될 정도로 잔뜩 사서 나오시는 걸 보고

아... 그래서 그랬구나..ㅎㅎㅎㅎ

빵 flex..제대로 하셨구나 싶었다.

(물론 저만큼 사갈 정도로 여기가 맛집이구나 싶은 확신도^^)

 

우리 차례가 되어서 들어가니

밖이랑은 완전 딴판인 내부 인테리어가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약간.. 진짜 크리스마스 시즌에 외국 시골 빵집 간 그런 느낌?

내부가 매우 작고 (3~4명 들어가면 서로가 동선에 방해되는 정도?)

전체적인 분위기가 진짜 아늑하고 따듯한 그런 느낌이었다.

 

그리고 그 작은 공간은 가~~득 채운 휘낭시에들 ㅠ

종류가 너무 많아서 나랑 오빠랑 둘 다 말잇못..

각자 먹고 싶은 거 전투적으로 담느라 거의 말 없이 

휘낭시에 고르기에 집중했던 것 같다.

 

 

사장님이 잘 팔리는 구움과자들 이름 위에는 

"BEST"라고 표시를 해두셔서 나처럼 처음 가서

많은 구움과자 종류에 눈이 돌아간 사람들도

어떤 게 잘 나가는 지 대충 알 수 있다.

(근데 의미 없는 듯 하다.. 왜? 다 맛있더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사서 먹어본 것 중에 

BEST of BEST 를 꼽으라면

 

BEST of BEST
  • 에그타르트 (꼭 드세요, 아니 두번 드세요)

  • 기본 휘낭시에 (내가 5번째로 들어왔는데도 이미 반 이상 팔렸음)

  • 레몬 케이크 (사장님 픽 BEST 4)

  • 까눌레 (1인당 3개 한정. 원래는 2개였다는데 늘었다)

  • 소금카라멜

  • 무슨 피칸 바닐라.뭐였는데 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근데 휘낭시에 위에 크림 잔뜩 올라가 있고 피칸 넛츠가
    하나 큼지막하게 올라가 있으니 바로 알아볼 것이다

 

사장님이 센스있게 넣어주신 핫팩! 추운 날씨에 밖에서 오래 기다려서인지 핫팩을 모두에게 하나씩 넣어주시더라

 

 

어제 빵을 잔뜩 사와서 먹고 내린 결론은...

와.. ㅎㅎㅎㅎㅎ 여기 겉바속촉 끝판왕이구나!!! ❤️❤️❤️❤️❤️

휘낭시에가 진짜 진짜 맛있었다.

먹으면서도 계속 "와~"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

나같은 구움과자 쳐돌이들한테 강력 추천하고 싶다.

최고!!!

 

이번 울산 여행에서는 커피도, 구움과자, 밥집도 모두 성공적이었는데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겠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