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부산 갓성비 스시 오마카세 - 유화 내돈내산 후기

728x90
반응형

2022.12.24


오빠와 같이 보내는 첫 크리스마스 ❤️


파워 J인 나랑 오빠는
거의 한 달 전부터
크리스마스 이브 - 당일 계획을 다 세웠는데


그 중 제일 기대했던 건 오빠가 미리 예약한
크리스마스 이브 점심이었다.


해운대에 있는 오마카세를
가기로 했었기 때문!!
오빠가 이전에 회사 사람들하고 가본 곳인데
가격, 구성, 분위기 모든 측면에서
너무 괜찮았었다고 해서
더 기대가 높았었다.


나도 인스타,페북, 그리고 지인을
통해서 웬만한 유명한 오마카세는 들어봤는데
여기는 오빠한테 처음 들어본 곳이라
아직 많은 사람들한테 알려지지는
않은 곳인 것 같다.

ㅠ 뭔가 나만 아는거 같아서 좋은데
또 이렇게 좋은 집을 나만 아는 건 슬프고..
그렇다고 소문나서 사람이 많아지면
내가 가기가 어려워질 거 같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에잇 그래도 좋은 곳은 공유해야지😊


여자친구, 남자친구와 특별한 날인데
비싼 오마카세를 가기엔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고,
그렇다고 그냥 일반 스시집 가기엔
특별한 기분이 안 나고,

그렇다면,

내가 다녀온 부산에서
손꼽히는 갓성비 오마카세 유화를 추천한다!



포스팅 하는 시점에 생각해보니
요새 같은 고물가 시기에
일반 스시집도 가격이 그렇게 싼 건
아니라서, 오히려 일반 스시집과
유화의 가격이 거의 차이가 안 나는 거 같기도?


유화 (구 호야스시)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좌동로91번길 39 2층 유화

  • 주차 : X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 있음)
  • 예약 : 캐치테이블 (예약금 있음)
  • 코스 :
    - 점심 : 13:00~
    - 저녁 : 1부 18:00~ / 2부 20:00~

  • 휴무 : 수요일

  • 가격 : 점심 - 저녁 동일 (메뉴도 동일) 5만원

유화 외관


외관은 사실 그냥 잘 눈에 안 띈다.
ㅎㅎ 모르고 지나다니면
정말 평생 모를 거 같은 비주얼 ㅎㅎ
(너무 솔직했나?)
근데 또 저렇게 밖으로 티 안나는 집이
진짜 숨겨진 맛집인 법!

유화는 2층이기 떄문에
저 문을 열고 한 층 올라가면
진짜 유화를 볼 수 있다.


▼ 2층에 딱 올라가면 보이는 비주얼


명패가 상당히 고급스럽다.
나이가 들면서 점점 더 화려한 것보단
심플한게 이뻐보이는 것 같다.
사람도, 물건도.


걸어가면 보이는 복도에는 귀엽게
꾸며진 크리스마스 장식이 보였다.
근데 트리가 좀 추운거 같은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디너는 이미 진즉 예약이 마감된터라
우리는 런치 코스를 먹었다.
점심, 저녁 메뉴는 동일하다고 한다.
물론 가격도^^

기본 테이블 세팅


이건 이전에 가봤던 오마카세에서
쉐프님이 말씀해주신 건데
오른 쪽에 물수건은
나중에 쉐프님이 스시를 내주시면
손으로 먹는게 원래 스시를 먹는 방법이라
깨끗하게 닦으라고 물수건을 내준다고 한다.


오마카세에는 일반 생수가 아니라
녹차나 보리차 같은 티를 주는게
참 맘에 든다.^^ (생수 잘 못 먹는 애)


에피타이저


자완무시 (일본식 계란찜)
- 부드러운 계란찜


아구간 유부말이
- 오빠는 참치라고 들었다는데
왜...?ㅎㅎㅎㅎㅎ 어딜봐서 참치..?


전복찜 (+내장 소스)
- 찐 전복을 먼저 먹고
- 내장 소스에 밥을 비벼 먹기


눈다랑어뱃살
- 자극적인 폰즈 소스와
겉을 타다끼한 눈다랑어뱃살

본격적인 스시 메뉴

이 접시에 스시를 하나씩 놓아주신다.
다 먹은 에피타이저 접시 저 위에
안 놓도록 조심할 것. ㅎㅎㅎ


점성어...인것 같죠?
(기억이 잘 안남)


단새우
- 진짜 단 맛이 나요ㅠ


삼치 ★
- 간장이 아니라 소금을 올려주심!
- 색다른데 너무 맛있었어요


바지락 국★★
- 소주 반 병 각
- 국물이 너무 내 취향이었어요


방어
- 제철 방어 JMT
- 느끼해서 와사비 추가 필수


미니 카이센동
- 우니 + 연어알 + 참치
- 비주얼은 별로라도 김에 싸먹으면 JMT


참돔구이
이게 유일하게
내 입맛에 안 맞았다..^^
(사장님 죄송해요)


참다랑어등살★★★★★★
전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진짜 너무 부드러움!


참다랑어대뱃살 ★★★
- 맛있었는데 그래도 등살 win!



미소장국★★★
- 이걸로 소주 반 병 마무리 가능 ㅠ



가리비 구이★★★
- 이것도 너무 부드러워요
- 하나도 안 비리고!


아나고 스시
부드러운데 취향 탈 거 같..
(난 별로였다는 뜻)



쇼유라멘
이쯤되니 너무 배불러서
거의 못 먹음 ㅠ
근데 맛있었어요!


후토마끼
대부분 오마카세 가면
맨 끝에 후토마끼를 내줘서
여기도 쉐프님이 김밥(?)을
마는 제스처를 하실 때
이제 끝났구나 싶었다. 빙고~

디저트


디저트는 달달한 청사과 샤베트에
리치 팝핑 + 샤인머스캣!!
너무 맛있어서 오빠 샤인머스캣 뺏어먹음.



전반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양도 많고 퀄리티도 좋은 갓성비
최고의 오마카세였던 것 같다.



더 맛있는 오마카세도 분명 있겠지만
이 가격에 이 구성은 유화에서나
가능한 것 같다.
ㅠㅠ 5만원의 행복 ㅠㅠㅠ


앞으로도 특별한 일이 있으면
종종 찾을 것 같다.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는
오빠랑 행복하게 너무 잘 보낸 것 같다.
식사. 분위기. 모두 성공적

728x90
반응형